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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앱 스위처:모션 및 사용성 치명타에 대하여

Interaction

by 은디자이너 2019. 11. 15.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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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6CmiGANTeg
Motion creates meaning – uxinmotion.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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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앱 스위처에서의 UX 사용성 원칙

이 짧은 유용성과 모션 크리트는 iOS 앱 스위처에서 발생하는 5 가지 UX 모션 원칙에 중점을 둡니다.

Medium.com의 모션 기사에서 UX의 12 원칙보기 (225k views!): https://goo.gl/nq9ZKh)

차원성(Dimensionality): 개체가 어떻게 차원으로 분리되고 인지공간 프레임 워크를 만드는지 확인하십시오. 효과적입니다.
장애물(Obscuration): 물체가 공간적으로 수용할 때인지 인지적으로 다소 후퇴하고 전경 물체와의 시각적 경쟁을 중단합니다. 이것은 효과적입니다.(여기서 나의 주의는 그것들은 너무 모호하지만 여전히 근본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있어서 유용성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
시차(Parallax): 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사용자에게 중요도 계층 구조를 어떻게 전달하는지(방법) 알아 보십시오. 또한 효과적입니다.
육아(Parenting): 텍스트 설명이 아이콘에서 어떻게 변하는지 주의하십시오. 나는 이것이 더 잘 처리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완전히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완화(Easing): 여유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느껴지는 지 확인하십시오. 너무 흐리지 않고 갑작스럽게도 아닙니다. 효과적입니다.

 

비평

여기서 우리는 iOS의 앱 스위처에 있으며 UX In Motion 사용성 원칙을 사용하여 여기에 많은 일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먼저 알아차린 것은 공간적 인지적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차원입니다.

또한 레이어가 떨어지는 것처럼 흐려져서 주의를 다시 전경으로 끌어 당기는 경우에도 눈에 띄지 않게 하십시오. 이것 또한 효과가 좋습니다.

여러분이 알게 될 세 번째 원칙은 바로 시차 효과 입니다.정말 깨끗하고 빨리 움직이는 물체를 향해 여러분의 주의력과 인지 의식을 불러줌으로써 시각성을 강화하는데, 이 경우 전경이 됩니다.

유용성과 모션 관점에서 많은 효과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Apple은 의미를 전달하고 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치 꽤 쉬운 기회처럼 쉽게 느껴졌습니다. 텍스트 설명이 점점 희미해지고, 실제로 목적이나 방법이 없다는 것에서요.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실제로 의미를 전달하는 것도 아니며, 불필요하게 느껴지는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움직임이며 아이콘과 관련된 텍스트의 이야기를 깨지는 것과도 같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런 것들이 사용자들에게 불필요한 인지적 부하를 만들고 있다고 느끼고, 그것은 실제로 전체 경험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페이드하고 싶었다면, 모든 것이 나갈 때 아이콘 자체로 페이드 인 할 수 있지만 이것들을 첨부해야합니다.
디자이너들이 텍스트와 아이콘을 분리하면, 기본적인 서술이 깨지고 약간 이상해 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되니깐요.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하고, 그 동작은 여러분이 정말로 깨끗하고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단순화하는데 집중하고 싶을 때 그 경험의 전체 인지 부하*를 증가시킨다.

인지 부하(cognitive load)는 학습이나 과제 해결 과정에서 필요한 인지적(지식의) 요구량을 말한다. 어떤 정보가 학습(기억)되기 위해서는 작동기억 안에서 정보가 처리되어야 하는데, 작동기억이 처리해 낼 수 있는 정보의 양보다 작동기억이 처리해야 할 정보의 양이 많아지면 인지부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어쨌든, 나는 이 의견에 대해 당신이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동의한다면, 모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어떤 종류의 권장 사항이든 간에  더 알고 싶습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하고, 모션(동작)은 실제로 깔끔하고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단순화에 집중하고 싶을 때 경험의 전체인지 부하에 추가됩니다.

어쨌든 이 의견에 대해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동의한다면 모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어떤 종류의 권장 사항을 알고 싶어합니다.

 

 

 

출처: (번역하다보니 매끄럽지 못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려요.)아래에 링크를 통해 본문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ux-in-motion/motion-and-usability-crit-ios-app-switcher-ee506d5e0954

 

Motion and usability crit: iOS App Switcher

This short usability and motion crit focuses on the 5 UX in Motion Principles that occur in the iOS App Switcher.

mediu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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